헬스 크리에이터 '눈건강지킴이' 채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개한 '5월에 꼭 해야 할 일! 온 가족 눈 건강 검진 & 관리 꿀팁' 영상이 조회수 10만을 돌파하며 화제다.
이 영상은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로 전 연령층의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현실을 짚으며, 가족 구성원별 맞춤형 눈 건강 관리법을 상세히 소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에서는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근시 유병률이 50%, 중·고등학생은 80%에 달하는 심각한 실태를 언급하며, 연령대별 눈 질환과 검진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영유아는 생후 6개월, 3세, 5세에 정기 검진을, 초등학생은 1년에 한 번, 중·고등학생은 6개월에 한 번, 성인은 2년마다, 40대부터는 매년, 65세 이상은 최소 연 1회 안과 검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눈 건강을 지키는 실천법으로 '20-20-20 규칙'(20분마다 20초간 20피트 이상 먼 곳 응시), 블루라이트 차단, 적절한 실내 습도 유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 섭취, 충분한 수면 등 10가지 꿀팁을 소개해 실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눈 깜빡임 운동, 눈 마사지, 초점 이동 운동 등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5가지 눈 운동법도 상세히 설명하며, 루테인, 지아잔틴, 오메가-3 등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도 소개한다.
영상 후반부에서는 '디지털 디톡스 데이', '눈 건강 식단 만들기', '가족 눈 운동 타임' 등 가족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눈 건강 챌린지'를 제안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제작자는 "눈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예방과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눈 건강을 점검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관리법을 습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영상은 실용적인 정보와 쉬운 설명으로 40~50대 학부모들 사이에서 공유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댓글에는 "아이와 함께 눈 운동을 시작했다", "온 가족이 정기 검진을 예약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5월에 꼭 해야 할 일! 온 가족 눈 건강 검진 & 관리 꿀팁
▲ 5월에 꼭 해야 할 일! 온 가족 눈 건강 검진 & 관리 꿀팁
정순한 기자 bluesky@egamedia.co.kr
Copyrightⓒ더포커스뉴스(thefocusnews.co.kr.co.kr) 더포커스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지적 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하는 행위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