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년생활의 필수 조건, 낙상 예방 운동법이 공개되어 시니어층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공개된 "넘어지지 않는 비법 대공개! 실버를 위한 낙상 예방 운동법" 영상은 고령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10가지 핵심 운동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중 약 3명 중 1명이 매년 낙상을 경험하며, 이로 인한 골절과 뇌손상 등의 심각한 부상 위험이 높다. 이에 전문가들은 꾸준한 균형 감각 및 근력 강화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특별한 장비 없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발목 강화 운동', '앉았다 일어서기', '한발 서기' 등의 운동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특히 '뒤꿈치-발끝 걷기'와 같은 균형 감각 훈련은 일상생활에서 장애물을 피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낙상 위험을 크게 줄여준다.
제작진은 "단 10~15분의 꾸준한 운동만으로도 낙상 위험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며 "운동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중요하므로 집안 정리,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적절한 조명 유지 등의 생활 습관도 필수"라고 조언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단계별로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시니어층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건강을 염려하는 자녀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 시청자는 "매일 따라 하기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걸음걸이가 훨씬 안정되었다"며 "친구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넘어지지 않는 비법 대공개! 실버를 위한 낙상 예방 운동법
▲ 넘어지지 않는 비법 대공개! 실버를 위한 낙상 예방 운동법
정순한 기자 bluesky@egamedia.co.kr
Copyrightⓒ더포커스뉴스(thefocusnews.co.kr.co.kr) 더포커스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지적 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하는 행위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