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못 본다! 4월 벚꽃 캠핑 핫플 7선

이한나 기자 2025-04-11 17:05:07
벚꽃은 당신을 기다려주지 않는다. 직장에서 일하고, 퇴근하고, 아이 돌보고… “다음 주쯤 가야지” 하는 순간, 꽃은 이미 졌다. 올해도 그렇게 흘려보내기엔 너무 아쉽다. 감성 충전하고, 인생 사진 찍고, 불멍까지 즐길길 수 있는 벚꽃 캠핑 여행지 7곳. 지금 떠나면 아직 늦지 않았다.

▲만개한 벚꽃길에서 나들이객들이 봄을 즐기고 있다

➤ 경주 보문호수 캠핑장
전통미와 벚꽃, 야경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명소. 보문호수 주변으로 약 8km에 달하는 벚꽃길이 펼쳐져 있어 도보나 자전거 산책로로 인기가 높다. 특히 보문정 인근에서는 밤하늘 아래 조명을 받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 황성공원 캠핑장은 가족 단위 캠퍼에게 특히 인기이며,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호수벚꽃길 #전통미 #야경까지삼박자완벽

➤ 전남 구례 섬진강 대숲 캠핑장
강바람과 꽃잎, 대숲 사이로 흐르는 봄의 정취. 섬진강을 따라 이어지는 벚꽃길은 자전거 여행객 사이에서도 유명한 명소다. 대숲 캠핑장은 강변과 맞닿아 있어 물소리와 꽃비 속에서 고요한 자연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번잡한 인파를 피해 여유로운 봄날을 만끽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강변벚꽃길 #대숲캠핑 #자전거여행

➤ 서울 중랑캠핑숲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최고의 벚꽃 캠핑 명소 중랑천을 따라 이어지는 벚꽃길과 더불어, 도심 속에서 캠핑과 불멍까지 즐길 수 있는 곳. 캠핑 장비 대여가 가능해 초보 캠퍼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나들이나 퇴근 후 짧은 힐링 타임에도 적합하다.

#도심캠핑 #초보캠퍼환영 #서울에서이정도면반칙

➤ 양평 두물머리 힐링캠프장
물안개 피어오르는 벚꽃길, 강가에서 마시는 한 잔의 여유 두물머리는 강가에 벚꽃이 줄지어 피는 양평의 대표적인 봄 명소다. 힐링캠프장은 데크 캠핑존이 잘 마련돼 있고, 근처 감성 카페거리까지 연계하면 하루 코스로도 부족하지 않다. 캠핑과 산책, 브런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물안개감성 #강가산책 #감성카페투어까지

➤ 충북 제천 의림지 청풍호반 캠핑장
조용한 호수 옆, 혼자만의 벚꽃 명상지 의림지는 1300년 역사를 간직한 고즈넉한 저수지다. 청풍호반 캠핑장은 인파가 덜한 편으로, 잔잔한 호수 풍경과 벚꽃이 어우러진 한적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여유로운 혼캠이나 조용한 가족 캠핑에 추천된다.

#호숫가독서타임 #혼캠성지 #조용한여행

➤ 경기 연천 재인폭포 오토캠핑장
폭포 소리와 벚꽃이 어우러진 차박 명소 재인폭포는 수직 절벽을 따라 떨어지는 물줄기와 벚꽃이 묘한 대비를 이루는 명소다. 오토캠핑장이 잘 갖춰져 있어 차박이나 가족 단위 캠핑에도 적합하다. 밤에는 별빛 아래 불멍까지 즐길 수 있어 감성이 배가된다.

# 자연이 빚은 ASMR  #별빛 물멍 #신선놀음

➤ 부산 황령산 캠핑장
도시 야경과 벚꽃, 바다까지 품은 부산의 치트키 황령산은 광안대교와 해운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부산의 벚꽃 명소다. 캠핑장은 규모는 작지만 도심과 자연이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로 SNS에서도 인기가 높다. 야경과 벚꽃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부산야경맛집 #벚꽃뷰캠핑 #도심속자연

벚꽃의 계절은 짧다. 망설이다 놓치기 전에, 이번 주말에는 자연 속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꽃비 내리는 캠핑장에서 잊지 못할 봄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 보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